최종편집 : 2024-04-19 22:08 (금)
의정부시보건소, 통합건강증진 U-Health Live 스튜디오 구축
상태바
의정부시보건소, 통합건강증진 U-Health Live 스튜디오 구축
  • 김명원 기자
  • 승인 2021.07.1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건강증진 U-Health Live 스튜디오[의정부시]
통합건강증진 U-Health Live 스튜디오[의정부시]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스마트 건강도시 도약을 위해 7월부터 통합건강증진 U-Health Live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의정부시 고유 건강증진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U-Health Live는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더불어 건강증진 활동을 못하는 시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고안된 스마트 도시형 언택트 건강사업이다. 의정부시 보건소는 3층 통합건강증진센터에 해당 스튜디오를 직접 구축하여 총 4개의 플랫폼을 구성하여 시민의 건강증진활동 공백을 통합적으로 메울 예정이다.

건강증진교육의 플랫폼 구성은 건강생활실천(운동·영양·금연), 만성질환예방(고혈압·당뇨·아토피),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장애인 작업치료, 2차장애 예방), 모자보건사업(산모·영양플러스)으로 각 사업 담당별로 신청받고 있으며, 요일별 건강교육은 ZOOM을 통해 이루어진다.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회의형식의 건강증진교육은 실시간으로 이루어질 뿐만 아니라 해당 건강교육자료는 플랫폼에 모두 게시되어 시민 모두가 이용하게 할 예정이다.

장연국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건강증진활동이 현저히 떨어져 있고, 이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스마트 건강도시로의 첫 발판으로서 통합건강증진 U-Health Live는 매우 적합한 사업이라고 생각되며, 시민 모두가 건강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