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5 21:46 (월)
양주시, 교내 불법촬영 범죄 근절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양주시, 교내 불법촬영 범죄 근절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1.07.2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촬영 범죄 예방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식[양주시]
불법촬영 범죄 예방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식[양주시]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19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양주경찰서와 불법촬영 범죄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관내 공중화장실로 국한되었던 불법촬영 점검 범위를 교내 화장실까지 확대하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성열원 양주시 복지문화국장을 비롯해 최병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이동길 양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불법촬영 카메라 상시점검 체계 구축을 통한 성범죄 예방과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범죄 노출 위험을 최소화하는 등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양주시는 학교 내 성폭력 범죄에 대한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전문 탐지 장비를 활용, 연 2회 이상 총 55개교의 초·중·고등학교 화장실과 탈의실에 몰래카메라 설치 여부를 정기 점검하고 합동 예방 활동을 실시한다.

특히 양주시 전담인력과 양주경찰서 지원인력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구성하고 불법촬영 범죄 근절을 위해 무료 성폭력상담소 안내 스티커를 제작·부착하는 등 학생과 교직원의 불안감 해소와 디지털성범죄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양주경찰서는 양주시 불법촬영 점검 담당자가 학교 방문 시 위기상황 발생에 대비해 동행 지원하고 성실한 점검 수행과 투명한 결과 보고를 위해 각 기관 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협력함으로써 점검체계의 공공성과 책임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서울 내 고등학교에서 남성교사가 여직원 화장실에 불법촬영 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가장 안전해야 할 학교에서 불법촬영 범죄가 발생하며 일선 교육 현장의 불안감이 만연한 상태”라며 “앞으로 각 기관과 협력사항에 대해 적극 협조하며 교내 안전체감도 향상 등 가시적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