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15 (목)
‘경기도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5개년 성과보고 토론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5개년 성과보고 토론회’ 개최
  • 최부일 기자
  • 승인 2019.10.26 08: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유관기관 관계자 및 설치 업체 등 참석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성과보고 및 토론회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성과보고 및 토론회

 

 

지난 10월 24일 경기도 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진식)은 경기도와 함께 ‘경기도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5개년 성과보고 토론회’를 부천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토론회에는 도내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관련 시공 업체, 시각장애인 복지 유관기관 및 단체, 시·군 관계 공무원 등 관련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경기도내 9개 지역 공공건물 및 여객시설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설치의 적정성을 추적한 5개년 성과보고에 따르면 부적합 및 미설치율 53.1%로 시각장애인 편의시설이 열악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이진원 센터장의 (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시각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간 도내 공공기관 및 여객시설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실태조사 결과로 이후 참석자의 문제점 해소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2부 토론에 이어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5개년 성과보고를 통해 개선에 필요한 실질적인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오늘 나온 내용을 참고하여 시각장애인 이동 및 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하도록 제반 편의시설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식 관장(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은 “경기도와 경기도의회에서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제도적 보완을 위해 관심을 갖고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5개년 성과보고 토론회 자리를 마련해준 것에 감사드리며 복지관에서도 계속적인 사후모니터링 및 정책토론회를 통해 시각장애인의 권익옹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승원 2019-10-28 07:44:18
좋은 정책 나왔으면 좋겠네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