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8:57 (수)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감자 나눗셈 웹툰 작품 공모전 개최
상태바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감자 나눗셈 웹툰 작품 공모전 개최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1.09.08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성호)는 6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자원봉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우수한 웹툰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감자 나눗셈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에게 친근한 양주시 SNS 캐릭터 감동이와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대표 캐릭터 자봉이를 주인공으로 자원봉사 활동과 관련된 스토리를 발굴하고 전문성 있는 작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뿐만 아니라 동아리로 응모할 수 있다.

웹툰 주제는 감동이와 자봉이가 감자심기, 감자 수확·나눔, 요리경연대회, 레시피 개발 등 감자를 소재로 자유롭게 표현한 자원봉사 활동이다.

출품 조건은 6컷 이상 완결 스토리를 기반으로 가로 690pixel, 해상도 300dpi jpg 포맷으로 제작된 스크롤뷰 방식의 작품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단체는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yjv1365.or.kr)에서 공모전 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서약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해 작품 원고와 캐릭터 시트를 함께 이메일(bongsa1365@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출품작은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3점 등 총 5점을 선정, 오는 12월 8일 개최 예정인 ‘2021 양주시 자원봉사의 날 기념행사’에서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작은 자원봉사 활성화와 봉사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온·오프라인 홍보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자원봉사의 따뜻한 이야기를 친숙한 웹툰으로 공유하며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과 자원봉사자의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자원봉사 가치 확산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