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0:47 (목)
경기도소방학교, ‘공공 HRD 콘테스트’ 본선 두 개 분야 1위 석권
상태바
경기도소방학교, ‘공공 HRD 콘테스트’ 본선 두 개 분야 1위 석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11.2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학습 분야 이용구 교수 대통령상, 연구개발 분야 강석화 교수 인사혁신처장상
1위를 차지한 이용구 교수(오른쪽)와 강석화 교수(왼쪽)[경기도]
1위를 차지한 이용구 교수(오른쪽)와 강석화 교수(왼쪽)[경기도]

 

경기도소방학교(학교장 최민철)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39회 공공 HRD콘테스트 본선대회’에서 교수학습 분야와 연구개발 분야 모두 1위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공공 HRD 콘테스트는 매년 국가인재개발원이 주관해 교수학습 분야와 연구개발 분야로 나눠 공공기관 교육훈련기관에서 근무하는 교수와 행정요원을 발굴하는 대회다.

총 12개 팀이 참가한 교수학습 분야에서 경기도소방학교 이용구 교수는 ‘비상호흡법, 생각하며 호흡하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쳐 당당히 1위에 올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교수학습 분야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을 차지했다.

치열한 예선을 거쳐 10명이 참가한 연구개발 분야에서는 경기도소방학교 강석화 교수가 ‘가상현실(VR) 기반 소방교육훈련의 지휘역량 강화 영향요인 실증분석’이라는 주제로 작성한 연구논문을 발표, 1위에 올라 인사혁신처장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소방학교 이용구 교수는 “공공 HRD콘테스트 두 개 분야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한 것은 경기도소방학교의 교육 운영 및 프로그램, 그리고 교수진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연구하는 것은 물론 연구한 결과를 교육에 녹여낼 수 있는 교수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