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7:23 (금)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2021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진행
상태바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2021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1.11.2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한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양주시]
‘2021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한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양주시]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센터장 김나영)는 지난 22일 양주시 남부권역 5곳(양주1동, 양주2동, 광적면, 백석읍, 장흥면)에 거주하는 저소득·위기가정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2021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김장김치 250kg씩, 백김치 200kg을 준비하여 양주시 남부권역(양주1동, 양주2동, 광적면, 백석읍, 장흥면) 관내의 저소득·위기가정 등 어려움을 겪는 50가정을 선별하여 김장김치, 백김치를 전달함으로써 동절기 안정적인 식생활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또한 매운김치를 섭취하기 어려운 어르신과 유⋅아동을 위해 백김치도 함께 준비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쓰는 모습을 보였다.

홀로 생활하는 양주1동 하OO(남/ 79세)님은 “추운 날씨에도 혼자 사는 노인들을 챙겨주기 위해 분주하게 활동하는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가 고맙다. 김장김치가 있으면 겨울에 반찬 걱정을 크게 줄일 수 있다”라며 고마워했다. 또한 장흥면의 성OO(남/ 80세)님은 “올해 초 배우자를 여의고 혼자 생활하며 김치를 담글 생각도 못 하였는데 이렇게 김장김치를 전달받게 되어 겨울철 식생활 부담이 줄어들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힘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관심을 주고 애써주는 모습에 힘이 된다.”고 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센터장은 “날씨가 추워지는 시기가 되면 평범한 일상생활이나 기본적인 식생활 조차 더욱 크게 부담감을 느끼게 되는 이웃들이 많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겨울철 먹거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혼자가 아닌 따뜻한 위로와 관심을 통해 그들의 어려움을 공감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역 내 공공기관과 민간 사회단체, 기업 등과 연계하여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