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7:23 (금)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 진행
상태바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 진행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2.01.15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 진행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난 1월 13일 1월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정 가구를 대상으로 ‘가가호호 생일지원’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생일지원 행사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독거로 혼자 외로이 지내고 있는 분들의 심리적인 위축감 해소와 정서적인 지지를 위해 1월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구 4가구를 선정해 진행됐다.

또한 코로나 19 사회적거리두기 상황에서 외출이나 대면으로 생일축하를 받지 못하는 대상자들의 정서적 안정 및 안부확인과 함께 생일축하 케익을 전달했다.

이 행사는 지역 내 케이크전문점 2곳의 케익 후원과 직원들의 축하 인사로 마련됐다.

생신을 맞으신 양주1동의 강OO님은 ‘아르헨티나에서 사업을 하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모든 사업을 접고 자포자기 심정으로 귀국을 했다.

이후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를 만나 의료비, 주거비 등의 도움을 받았고 이제는 어려운 상황이 많이 해결됐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의 깜짝 생일축하에 이렇게 생일까지 생각하고 챙겨주니 감사하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다’라며 고마워했다.

백석읍의 박OO님은 ‘오늘이 생일이다 건강이 나빠지고 경제적으로 어려워지며 생일을 챙겨본지가 오래되었는데 생각하지도 못했던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의 방문과 선물에 너무 감사하다’라며 고마워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경제적으로도 정서적으로도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이번 생일지원사업 추진으로 지역사회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역 주민들이 외로이 어려움을 겪으며 힘들지 않도록 주의 깊게 살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