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22 21:01 (일)
경기도, 우수중소기업 증시상장 지원 ‘기업 성장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
상태바
경기도, 우수중소기업 증시상장 지원 ‘기업 성장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01.19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2019~2021 중소기업 40개 사 증시상장 지원
▲ 경기도청
경기도의 ‘우수중소기업 증시상장 지원사업’이 증시상장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에 든든한 사다리 역할을 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19일 경기도에 따르면, ‘우수중소기업 증시상장 지원사업’은 도내 우수중소기업의 투자유치를 촉진하고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경기도가 지난 2019년부터 도입 추진해온 사업이다.

성공적인 증시상장을 도모하기 위해 참여 기업에 코스닥·코넥스 상장에 필요한 전문가 컨설팅 또는 회계 및 정관 정비 등에 필요한 증시상장 추진비용을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지난 2021년까지 총 40개 사를 지원했으며 이 중 5개 사가 코스닥에 상장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기업 1곳당 평균 공모액은 200억원이었으며 매출액 1,327억원 증가, 고용 창출 80명 등의 효과도 함께 거뒀다.

올해도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10개 우수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증시상장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선 상장계획이 있는 기업 5개 사를 대상으로 상장 절차 및 준비사항 교육, 요건검증, 상장 전략 수립 등 전문가를 통한 1:1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한 상장요건을 충족한 기업 5곳에는 내부회계시스템 및 정관 정비 소요 비용, 상장심사 수수료, 기술평가 비용, 주관사 수수료 등 상장에 필요한 기반 활동을 최대 2,000만원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모집공고는 2월 중 시행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나 도 경제과학진흥원로 문의하면 된다.

노태종 경기도 특화기업과장은 “중소기업에 있어 증시상장은 기업의 최대 애로사항인 자금확보를 위한 대표적인 방안이자 안정적 사업추진을 위한 기반 조성 방안”으로 “경기도는 지속해서 기업이 상장을 통한 성장을 거듭해 도내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