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8:57 (수)
의정부시 송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이‘오래오래 건강하세효’ 실시
상태바
의정부시 송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이‘오래오래 건강하세효’ 실시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2.05.0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 송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이‘오래오래 건강하세효’ 실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5월 4일 가정의 달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 어르신 50가정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오래오래 건강하세효’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래오래 건강하세효 사업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250만원 상당의 영양간식 꾸러미를 마련해 후원했는데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어르신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정서 안정에 도움이 되는 반려식물과 콜라겐 초코파이, 반숙계란, 해솔해빵, 반장 김, 베지밀 등 영양간식 꾸러미를 전달하며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이 되어드리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관내 후원기관인 독수리태권도와 연계해 1일 손주들이 쓴 감동 손편지를 함께 전달해 의미 있는 가정의 달 행사가 될 수 있었다.

한편 송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9년부터 고령 노인을 대상으로 미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 바 있으며 청소년 장학금 지원, 주거환경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화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민종 송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가정의 달에 주변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협의체 위원들과 힘을 모아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 송산1동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특화사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보경 송산1동장은 “송산1동의 복지계층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응원하며 관내 소외되는 대상자가 없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