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22 21:01 (일)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초등학생과 함께하는 도시농부’사업 실시
상태바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초등학생과 함께하는 도시농부’사업 실시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2.05.1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초등학생과 함께하는 도시농부’사업 실시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광사초등학교 학생들과 직접 텃밭을 가꾸고 수확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는 ‘초등학생과 함께하는 도시농부’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체는 운동장에 모인 학생들과 함께 농업에 대해 교육을 하고 씨감자, 방울토마토, 상추 모종을 심고 물을 충분히 주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은 잘 수확해 작년처럼 어르신들에게 채소를 선물로 드리고 싶다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번 사업은 오는 10월까지 진행하며 협의체와 학생들은 매월 함께 지속적으로 텃밭을 관리할 예정이다.

박금순 위원장은 “더운 날씨에도 위원님들과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마음에 즐겁게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지역복지공동체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미애 양주2동장은 “위원들과 학생들의 열정으로 수확을 해 이웃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기대되고 함께한 학생들과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