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08:26 (화)
양주시, 2022년 양주혁신교육지구‘우리고장 승마체험’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양주시, 2022년 양주혁신교육지구‘우리고장 승마체험’사업 본격 추진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2.05.14 0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 2022년 양주혁신교육지구‘우리고장 승마체험’사업 본격 추진
양주시가 오는 11월까지 양주혁신교육지구 ‘우리고장 승마체험’ 사업을 추진한다.

양주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양주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손잡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 아이들이 학교와 마을에서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양주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추진하는 ‘우리고장 승마체험’은 양주시 소재 초등학교 34개교에 재학 중인 총 2,200여명의 초등 6학년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일일 승마체험 프로그램이다.

체험 커리큘럼은 기본적인 안전교육과 이론수업, 말과 교감하기, 기승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체험 활동은 양주공공승마장, 한성승마클럽, 휴먼앤홀스랜드 등 총 3개 승마장에서 약 100회로 나눠 진행된다.

시는 이번 체험프로그램과 더불어 문화·역사·예술 등 지역특색을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양주형 교육과정을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종석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이후 위축됐던 현장 체험학습이 활발히 이뤄져 관내 학생들이 다양한 학교생활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찾길 바란다”며 “승마체험은 신체 단련은 물론 말과 교감을 통해 정서 안정 효과도 큰 운동인 만큼 많은 학생들의 올바른 신체발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