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7-03 09:29 (일)
유천호 강화군수, 민선 8기 공약 이행방안 마련
상태바
유천호 강화군수, 민선 8기 공약 이행방안 마련
  • 구자경 기자
  • 승인 2022.06.2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분야 116개 세부사업으로 관리, 추진상황 군민들과 공유
▲ 유천호 강화군수, 민선 8기 공약 이행방안 마련
유천호 강화군수가 민선8기 군민과의 약속 5대 공약을 실현하기 위한 8개 분야 116개 세부사업별 실행방안을 마련했다.

군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군수실에서 부서별로 공약사항 사전검토 보고회를 개최하고 실행방안을 구체화했다.

유천호 군수는 민선 8기 5대 공약으로 광역 교통망, 도로망 및 대중교통 확대 마을 중심 여가시설 확충 적시적소 생애주기별 맞춤 복지 안정적인 농·축·수산업 및 소상공인 지원, 청년 취·창업 지원, 주민재산권 보장 관광 인프라 확충을 군민들과 약속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공약 이행을 위해 8개 분야 116개 세부실행방안이 마련됐다.

지역개발분야 12개 사업 산업·경제·일자리분야 12개 사업 도로·교통분야 12개 사업 농·수·축산업분야 15개 사업 문화·체육·관광분야 24개 사업 교육·청소년분야 10개 사업 복지분야 23개 사업 생활환경개선 8개 사업 등이다.

군은 매월, 분기별, 연도별로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사업별 추진상황을 군민들과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강화~계양 고속도로 건설 영종~신도~강화 연륙교 건설 서울~김포~강화 전철 연장 국도 48호선 마송~강화 확장 건설 등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인천시 및 외부기관 등과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국회의원 및 중앙 부처 장관을 직접 만나 돌파구를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공약사항과는 별도로 군민의 행정수요를 수시로 파악해 일자리 창출 출산·보육 지원 교육 지원 주거·정주 여건 개선 도서연계 특수상황 지역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에 활력을 주는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대책을 마련해 군민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유천호 군수는 “공약사업 하나하나가 모두 중요한 역점사업이다”며 “약속을 지키는 군수, 능력이 입증된 군수로 오로지 군민의 행복만을 생각하며 없던 길도 만들어 강화군을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