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7-03 09:29 (일)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3주년‘세 번째 걸음, 새로운 걸음’기념식
상태바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3주년‘세 번째 걸음, 새로운 걸음’기념식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2.06.2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3주년‘세 번째 걸음, 새로운 걸음’기념식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1일 복지관 강당에서 개관 3주년을 맞아 ‘세 번째 걸음, 새로운 걸음’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됨에 따라 대면 행사로 열렸으며 양주시청, 양주시 장애인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해 지역 내 장애인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선도하는 양주시 유일의 장애인 복지기관으로의 발전을 기원하며 개관 3돌을 축하했다.

기념식은 감동IT메이트 사업 성과 영상 관람과 기관장 인사말, 3주년 기념 영상 시청 등 기념행사에 이어 개관 기념식 이벤트 시상, 성악 앙상블 라루체 공연, 댄스파티, 미니바자회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지난 2019년 6월 21일 개관한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양주시민들과 지역 내 장애인들이 서로 협력하고 교류, 소통하는 거점으로서 사회·의료·교육·직업 등 다양한 영역에 걸친 장애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복지관은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연계해 로봇을 활용한 감동이 사업, 모바일 미술, 드론, VR, 키오스크 등 IT 서비스에 복지를 융합한 첨단복지 사업을 구축,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경기북부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성인 장애인 IoT 디지털 케어 보급 사업인 ‘오아시스’를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김종석 시장 권한대행은 “테크노믹스 시대에 맞는 다양한 4차 산업인 로봇사업, IoT 사업 등으로 장애인복지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가는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더욱 발전하는 복지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응원과 격려를 전했다.

김정희 관장은 “어느덧 양주시 장애인 분들, 지역주민분들과 함께한 2년이 지나고 3번째 걸음을 딛게 됐다”며 “함께한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관내 장애인, 지역주민과 함께 나아가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