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7-03 09:29 (일)
강수현 양주시장 당선인,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당선인 만나 교육현안 논의
상태바
강수현 양주시장 당선인,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당선인 만나 교육현안 논의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2.06.2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교육지원청 신설, 과밀학급 해소 등 교육공약 협력요청 제안
▲ 강수현 양주시장 당선인,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당선인 만나 교육현안 논의
양주시장 당선인과 경기도교육감 당선인이 만나 ‘아이들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 양주시’ 실현을 위해 한 목소리를 냈다.

제7대 양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22일 교육복지종합지원센터에서 강수현 양주시장 당선인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당선인이 공식 회동을 갖고 양주시 교육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수현 당선인은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당선인에게 교육 분야 핵심 공약사항인 양주교육지원청 신설, 과밀지구 학교 신설, 천보초등학교 유휴시설 활용, 공교육 정상화, 학력격차, 과소학교 해결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당면 현안의 시급성과 공약 추진의 필요성을 강력하게 피력했다.

특히 강수현 당선인은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하는 양주지역 5대 공동공약 중 하나인 양주교육지원청 신설에 대한 적극적인 추진 의사를 밝히며 지역에 산적한 교육 숙원사업을 해소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도 교육청의 긴밀한 협력을 요청했다.

?인수위 관계자는 “각 당선자가 회동한 이번 면담을 통해 사업 추진의 공감대가 형성된 만큼 지역 교육 공약 이행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취임 전 공약사항 추진과 관련해 관계기관 간의 사전협의를 통해 당선인의 교육 공약의 이행가능성을 최대한 높여 선진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초석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