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22:04 (목)
의정부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추진
상태바
의정부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추진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2.07.0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청
의정부시는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간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으로 정하고 분야별 집중발굴 T/F팀을 구성·운영해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이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발굴대상은 국가나 지자체,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는 소외계층, 소득 등은 공적지원 대상에 해당되지 않지만 돌봄 등의 과중한 부담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가 어려운 가구 등이며 특히 저소득층 온열환자 예방과 보호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행복e음으로 통보된 위기가구에 시 자체 발굴한 단전, 단수 가구를 추가해 총 1,522가구에 대해 조사하며 이 외에도 의정부살피미앱, 이웃살피미 스마트돌봄플러그지원사업, 의정부희망톡톡을 적극 활용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소외된 시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집중 발굴·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발굴된 대상자에게 한시적으로 재산과 금융을 완화시킨 긴급복지 지원 적극 연계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심의 안부확인과 여름용품 나눔 등을 적극 추진하는 등 보다 많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의정부소방서와 협력해 119 구조대가 온열환자를 구조하면서 복지 취약계층으로 판단하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알리면 현장조사 후 공적지원이나 이웃돕기 연계 지원을 펼칠 방침이다.

고현숙 복지정책과장은 “계속되는 불볕더위에 생활이 어려운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취약계층을 꼼꼼하게 살피겠다”며 “이와 더불어 다함께 잘사는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여러분도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을 보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