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15 (목)
'법대로 사랑하라' OST, 이승기♥이세영 화력 더한다 ‘26·27일 연속발매’
상태바
'법대로 사랑하라' OST, 이승기♥이세영 화력 더한다 ‘26·27일 연속발매’
  • 김문희 기자
  • 승인 2022.09.26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대로 사랑하라' OST 러브 테마 공개 주간.다운-준 가창
▲ 사진제공 = 모스트콘텐츠
월화극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 KBS2 '법대로 사랑하라'의 OST가 공개된다.

오늘 오후 6시에는 KBS2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OST Part.4 '봄바람처럼 - 다운' 음원이, 다음날인 27일 오후 6시에는 Part.5 '사랑하게 됐나 봐 - 준' 음원이 주요 음원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26일과 27일 양일간 공개되는 이번 OST는 이승기와 이세영의 극중 러브라인이 본격화됨에 따라 로맨스 테마의 OST 두 곡을 연속 발표하며 드라마의 전개에 화력을 더한다.

26일 공개되는 '봄바람처럼 - 다운'은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에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 '다운'의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어쿠스틱 팝 장르의 곡이다.

드라마 1화 엔딩뿐만 아니라 6화에서 김정호가 김유리를 향해 그간 숨겨왔던 마음을 전하는 장면에 삽입되어 로맨틱한 무드를 극대화시켰다.

27일 공개되는 '사랑하게 됐나 봐 - 준'은 아날로그 신스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리듬이 돋보이는 밝은 미디움 템포의 곡으로 준의 청량한 목소리가 더해진 러브 테마송이다.

특히 사랑에 빠져드는 설레는 마음을 표현한 가삿말이 정호와 유리 사이의 관계를 그려낸 듯해 극에 몰입도를 한층 더한다.

'법대로 사랑하라' OST 제작사 모스트콘텐츠는 러브 테마 트랙을 위해 밀도 높은 감성의 싱어송라이터 다운, 준과 작업했다.

트렌디한 감성을 지닌 '다운'은 ‘유미의 세포들’, ‘경이로운 소문’ 등 인기 OST에 참여하며 특유의 몽환적인 감성으로 많은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다재다능한 음악성을 자랑하는 준은 방탄소년단의 'Awake', 'Not Today', 수란의 '오늘 취하면' 등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R&B부터 시티팝 등 다채로운 장르를 선보이며 리스너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 곡은 ‘법대로 사랑하라’의 음악감독인 개미와 함께 ‘신사와 아가씨’의 히트 OST '사랑은 늘 도망가'를 비롯해 ‘부부의 세계’, ‘동백꽃 필 무렵’ 등 수많은 OST를 탄생시킨 대세 작곡가 한밤이 호흡을 맞춰 로맨틱코미디물의 사랑스러움을 한층 돋보이게 만드는 웰메이드 OST를 탄생시켰다.

KBS2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는 검사 출신 한량 갓물주 김정호와 4차원 변호사 세입자 김유리의 로맨스 드라마다.

2,500만 뷰 이상을 기록한 노승아 작가의 웹 소설 원작을 드라마화한 작품이다.

‘법대로 사랑하라는’ 첫 화 공개 이후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 국내 OTT 플랫폼 TV드라마 부문 1위를 유지하고 있을 뿐 아니라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 viu에서도 1위를 기록했고 각국의 콘텐츠 리뷰 사이트에서 높은 평점 세례를 받으며 드라마를 향한 글로벌 관심을 입증했다.

이승기와 이세영의 티격태격 로맨스 호흡에 대한 호평과 함께 드라마의 주요 소재인 법과 생활상식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는 점에서 국내외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법대로 사랑하라’ OST Part.4 '봄바람처럼 - 다운' 음원은 26일에, Part.5 '사랑하게 됐나 봐 - 준’ 음원은 27일 오후 6시에 각각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정식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