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1-31 07:46 (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주시협의회 서재원회장, “아름다운 우리들의 웨딩데이!” 사업 진행
상태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주시협의회 서재원회장, “아름다운 우리들의 웨딩데이!” 사업 진행
  • 한영환
  • 승인 2022.10.2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60~70대 노인, 장애인 부부 두 가구 선정하여 합동결혼식 진행
결혼식 없이 생활해온 노부부의 응어리를 지역사회의 따스한 관심과 배려로 풀어낸 아름다운 결혼식 장면. 정성호국회의원, 서재원 회장, 박재용 도의원, 김나영 센터장과 많은 분이 도움의 손길을 기꺼이 내밀었다.[뉴스캅]
결혼식 없이 생활해온 노부부의 응어리를 지역사회의 따스한 관심과 배려로 풀어낸 아름다운 결혼식 장면. 정성호국회의원, 서재원 회장, 박재용 도의원, 김나영 센터장과 많은 분이 도움의 손길을 기꺼이 내밀었다.[뉴스캅]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주시협의회 (서재원회장)는 지난 22일 (주)시우, (주)하나, 양주시 무한돌봄행복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하여 “아름다운 우리들의 웨딩데이!” 합동결혼식을 양주시 남면 소재의 경기에이블아트센터에서 진행했다.

“아름다운 우리들의 웨딩데이!”는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생활하는 양주시 관내 노인, 장애인 부부 두 가구를 선정하여 경기에이블아트센터에서 가족, 친지와 행사에 도움을 주신 개인 및 단체회원 등 200여 명의 하객들의 축복속에 치러진 합동결혼식을 말한다.

합동결혼식 주례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주시협의회 회장인 서재원 대표가 맡았으며 두 부부에게 덕담과, 함께 한 하객들 모두에게 귀감이 되는 내용의 경험담을 전하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이날 합동결혼식에는 지역사회 어린이집 키즈밴드, 발달장애인 현악 트리오 브라더스, 우크렐라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하였고, 초청 가수의 열창 등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준비되었다.

또한, 대한적십자봉사회 양주지구협의회에서 식사(국수) 준비를 도왔고, 허희영 웨딩갤러리에서 드레스 및 행사장 세팅, 양주시 가족센터에서 헤어 및 메이크업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이 있었다.

이번 행사는 박재용 경기도의원의 제안에 1억원 이상 기부자 모임인 양주시 아너소사이어티 서재원회장의 재원(500만원) 기부와 (주)시우 김규종 대표의 장소 제공, 김나영 센터장의 대상자 발굴과 행사 진행 및 도움의 손길을 내민 다수의 개인과 단체의 협력으로 원만하게 치러졌다.

당일 행사장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박재용, 오석규, 이인규 의원과 김현수, 이지현, 최수현 양주시 의원 등 여러분이 참석하여 결혼식을 함께 축하해주었고,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가족들을 대신하여 축하 및 선물, 답례품 등 을 준비해주었다.

결혼식을 진행한 정00님(67세 여)는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아쉬움이 항상 있었지만 비용마련 등의 어려움으로 포기하고 살았었다. 이번에 도움을 받아 결혼식을 올리게 되면서 평생 한을 풀게 되었다. 도와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양주시 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우리 주변에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열심히, 부지런히 그리고 타의 모범이 되게 생활하는 분들이 많다. 이번 결혼식에서도 한 평생 폐지를 줍고 생활하면서 본인보다 어려운 사람들에게 온정을 베풀며 생활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덕망이 높은 분들이다. 열심히 노력하고 생활하는 사람들이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

한편,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역 내 공공기관과 민간 사회단체, 기업 등과 연계하여 도움이 필요한 위기 가정이 자립 · 자활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