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7:23 (금)
양주시, SNS캐릭터 별산이와 함께하는‘내 잔고를 부탁해’행사 개최
상태바
양주시, SNS캐릭터 별산이와 함께하는‘내 잔고를 부탁해’행사 개최
  • 한영환
  • 승인 2022.11.1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 SNS캐릭터 별산이와 함께하는‘내 잔고를 부탁해’행사 개최

양주시는 지난 14일 SNS캐릭터 별산이와 경동대학교 학생들이 함께한 ‘내 잔고를 부탁해’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1만원의 비용으로 한 끼 식사 만들기’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경동대학교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의 신선하고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로 레시피를 발굴하고 쉐프의 꿈에 도전하는 학생들을 응원하는 SNS 신규 콘텐츠 제작을 목표로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경동대학교 부총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요리경연, 심사,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심사 결과 최우수는 원종우, 조병훈 학생의 ‘텐동업’팀이, 우수상으로 유민주, 김태운 학생의 ‘만원의 행복’팀이 수상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해 전문 요리사들 같은 솜씨를 뽐내며 치열한 경쟁을 벌인 참가자들의 경연 영상은 오는 23일 양주시 유튜브 채널 ‘양주 별산’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강수현 시장은 “적은 비용으로 색다른 레시피 아이디어를 선보인 모든 참가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SNS 매체를 활용해 시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공식유튜브 채널 ‘양주 별산’은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20년에 개설, SNS캐릭터 ‘별산’을 바탕으로 시정 정보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제공하며 시민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