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7:23 (금)
양주시자원봉사센터, ‘2022명절음식 &시 축제 지원 자원봉사활동 평가 워크숍 운영
상태바
양주시자원봉사센터, ‘2022명절음식 &시 축제 지원 자원봉사활동 평가 워크숍 운영
  • 한영환
  • 승인 2022.11.2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자원봉사센터, ‘2022명절음식 &시 축제 지원 자원봉사활동 평가 워크숍 운영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7일과 18일 이틀간‘2022 명절음식&시 축제 지원 자원봉사활동 평가 워크숍’을 진행했다.

지난해 사단법인으로 출범한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추석을 맞이해 운영한 ‘사랑의 명절음식나눔’에 자발적으로 동참해주신 단체를 비롯한 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교통봉사에 참여한 단체 임원진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1박 2일로 운영했다.

1일차에는 힐링특강을 시작으로 봉사활동 시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 등 봉사단체 의견을 적극 수렴하며 향후 활동을 보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일차에는 강릉지역의 명소탐방을 통해 노고를 격려하며 다채롭게 진행했다.

명절음식 나눔에 참여한 대한적십자봉사회 양주시지부협의회 박주수 회장은 “모처럼 회원들과 휴식의 기회를 가지면서 활동을 되돌아보고 힐링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양주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더욱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계속해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시 축제 교통봉사에 참여한 양주경찰서시민경찰대 조윤정 대장은 “축제기간동안 연속되는 일정에 매일 봉사하며 많이 힘들었지만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고 내년에도 더욱더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김용훈 센터장은“센터와 양주시를 위해 늘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단체 임원진과 회원 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린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자원봉사자분들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센티브를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활동의 노고를 인정, 격려하기 위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12월 7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