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1-28 07:17 (월)
청소년의 눈으로 자치경찰 치안정책 제안한다
상태바
청소년의 눈으로 자치경찰 치안정책 제안한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11.2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삼일공업고등학교와 자치경찰제 발전 위한 업무협약
▲ 경기도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가 경기도 자치경찰제 활성화를 위해 수원 삼일공업고등학교 경찰사무행정과 학생들을 자치경찰 청소년 지원단으로 위촉했다.

김덕섭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장과 김동수 삼일공업고등학교 교장은 22일 삼일공고에서 이런 내용이 담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기도 자치경찰 청소년 지원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삼일공업고등학교 경찰사무행정과 1·2학년 학생 48명을 ‘경기도 자치경찰 청소년 지원단’으로 위촉했다.

위원회는 자치경찰 정책자료 공유 자치경찰사무 체험 기회 제공 청소년 관련 캠페인 활동 등을 하고 삼일공고는 청소년 관련 치안정책 제언 자치경찰제 활동 참여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위원회는 이번 협약과 청소년 지원단 발대식을 통해 청소년 눈높이 정책을 발굴하는 한편 경기도 자치경찰제의 활성화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덕섭 위원장은 “국내 특성화고 최초로 경찰사무행정과가 신설된 삼일공업고등학교와 전국 최대 치안수요를 담당하는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가 협력해 자치경찰제의 인지도를 높이고 도민 의견을 반영한 청소년 치안시책을 개발·추진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동수 교장은 “삼일공업고등학교 경찰사무행정과 학생들이 경기도의 자치경찰 활성화에 협조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청소년의 눈으로 자치경찰 관련 치안정책 제언을 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7월 13일 삼일공업고등학교 경찰사무행정과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 설명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호응을 끌어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