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22:08 (금)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저소득가정을 위한 ‘사랑의 연탄’ 1,320장 전달식 진행
상태바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저소득가정을 위한 ‘사랑의 연탄’ 1,320장 전달식 진행
  • 한영환
  • 승인 2022.11.2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저소득가정을 위한 ‘사랑의 연탄’ 1,320장 전달식 진행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난 11월 21일 양주라이온스클럽로부터 취약계층 저소득가정을 위해 ‘사랑의 연탄’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연탄은 양주경찰서집회시위자문위원회에서 관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가구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을 지원했다.

양주경찰서집회시위자문위원회 관계자는 “물가상승 등 어려워진 경제 상황 속에서 가장 고통을 받고 있을 복지 사각지대 가구들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연탄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는 취약계층 저소득?위기 가구 4가구를 선정해 연탄 지원을 연계했고 더불어 백미와 김장김치 등을 함께 지원하는 등 식료품 지원을 함께 했다.

연탄을 지원받은 장흥면의 성OO님은 “가득 차여진 연탄을 보고 있으면, 밥을 배불리 먹은 것처럼 든든하다 올겨울은 따뜻하게 지낼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표현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연이은 물가상승으로 모두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따뜻한 후원을 해주신 양주경찰서집회시위자문위원회에 더욱 큰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우리 주위에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역 내 공공기관과 민간 사회단체, 기업 등과 연계해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이 자립·자활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