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1-28 07:17 (월)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2023년 경기도교육청 예산심의 돌입
상태바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2023년 경기도교육청 예산심의 돌입
  • 최원철 기자
  • 승인 2022.11.2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경기도교육청 예산 22조 3,345억원 꼼꼼히 살펴볼 것.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2023년 경기도교육청 예산심의 돌입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는 2주간의 행정사무감사를 마치고 21일부터 도교육청 기획조정실, 대변인, 경기도교육연수원,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을 시작으로 2023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본예산안에 대한 심의에 돌입했다.

이번 본예산안은 하이테크 기반 학생 맞춤형 학력향상 교육 과밀학급 해소 및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개선 조성 자율 기반의 새로운 미래교육 체제 구축 돌봄 방과후학교 유아교육 지원 강화가 본예산 편성의 주내용이다.

교육기획위원회 위원들은 실국별 질의응답을 통해 정책구매제도 내실화 당부 소규모환경개선사업 지역별 편차 해소 정보윤리교육 강화 미래교육 대비 직무연수 활성화 도교육청 법무행정서비스 홈페이지 개선 학교행정개선을 위한 소통 활성화 기금 지출계획 수립 적정화 등 주요 사업들과 신규사업에 대한 타당성과 시급성 등을 꼼꼼히 따지며 예산 심사를 했다.

황진희 위원장은 “2023년은 예년에 비해 확대된 예산편성으로 경기교육의 새로운 비전 실천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이 활발히 추진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며 “한편 학교현장에서의 교육결손, 심리·정서·사회성 약화, 디지털 격차 등 쉽지 않은 과제들이 산재해 있어 교육청에서는 학교현장에 대해 늘 고민하고 늘 함께 해줄 것”을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황진희 위원장은 “경기교육정책에 대한 교육기획위원회 위원들의 다양한 관심과 조언들을 예산의 편성, 조정, 집행과정에서 적극적으로 반영해 추진해줄 것”을 당부하며 3차 회의를 마무리 지었다.

한편 예산심의는 22일 교육정책국, 경기도학생교육원 등 직속기관 4개 기관, 23일 교육과정국,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등 직속기관 3개 기관에 대한 예산심의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