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15 (목)
의정부시·경민대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경민대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 한영환
  • 승인 2022.11.2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홈플러스 등 44개 기업, 구직자 1,500여명 참여
▲ 의정부시·경민대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의정부시는 11월 22일 ‘의정부시·경민대 일자리 박람회’를 경민대학교 기념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활동 지원을 위해 의정부시와 경민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고용노동부의정부지청·경기북부상공회의소·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신한대학교가 후원한 행사로 쿠팡·홈플러스·커피빈코리아 등 우수기업 44개 사의 참여를 통해 채용 규모도 500명 이상으로 늘렸다.

기업채용관, 현장 취업상담, 무료이력서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 이번 행사에서는 의정부시와 경민대학교가 공동 진행하는 HIVE사업과 CO-LINK사업의 성과전시회도 병행 개최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날 박람회는 1,500여명의 청년 및 중·장년층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고 의정부시·경민대 합산 600여명의 구직자가 현장 면접에 참여했다.

현장 채용인원 30여명 포함 1차 면접 합격자 150여명은 추후 2차 면접을 통해 원하는 기업에 채용될 전망이고 미채용 구직자도 시스템 등록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의정부 채용시장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더욱 활성화되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취업난 해소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련기관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