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22:08 (금)
자매결연 체결 20주년 기념, 호쿠토시 방문단 포천 내방
상태바
자매결연 체결 20주년 기념, 호쿠토시 방문단 포천 내방
  • 김명원 기자
  • 승인 2023.01.1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매결연 체결 20주년 기념, 호쿠토시 방문단 포천 내방

지난 12일 포천시의 자매결연 도시인 일본 호쿠토시 방문단이 ‘자매결연 체결 20주년’을 맞아 국제교류 협력 방안 모색 및 우호 증진을 위해 호쿠토시 시장, 호쿠토시의회 의장 등 총 7명이 포천시를 내방했다.

이번 방문단의 포천 내방은 작년 7월 포천시와 호쿠토시의 화상회의를 통해 이뤄졌다.

올해 자매결연 체결 20주년을 맞아 두 도시의 상호예방을 통해, 기념사업 및 국제교류 사업 추진에 대한 의견을 소통하며 내방이 성사됐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방문단과의 간담회에서 “포천시를 내방한 방문단에 감사드리며 향후 두 도시의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교류를 위해 긴밀한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방문단을 환영했다.

호쿠토시 카미무라 에이지 시장은 “방문단을 초청해주신 포천시에 감사드리며 이번 방문을 통해 두 도시가 더욱 활발히 교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번 방문을 통해 포천시와 호쿠토시의 자매결연 체결 20주년을 기점으로 약 3년 간 미진했던 교류를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

포천시와 호쿠토시는 일제 강점기 우리나라 산림과 수종 보호에 앞장섰던 아사카와 타쿠미 형제의 공적 재조명을 계기로 해 2003년 ‘포천군-다까네정’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교환공무원 파견, 문화예술 및 청소년 문화 교류 등을 추진해왔다.

시는 올해 자매결연 체결 20주년을 새로운 시작으로 미디어, 생활체육, 청소년 교류 등 지난 교류 경험을 통해 보다 다양하고 내실있는 교류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호쿠토시는 후지산이 위치한 야마나시현에 속하는 도시이다.

포천시와 마찬가지로 물이 깨끗해명수도시라 불리우며 산토리 위스키의 본고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