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22:08 (금)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상태바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 한영환
  • 승인 2023.01.17 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난 13일 회천농협 대회의실에서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총회는 지난 3년여 동안 덕정 도시재생뉴딜사업을 통해 도시재생대학, 주민역량강화 교육, 주민협의체 회의, 발기인 워크숍 등의 과정을 함께 해 온 주민들이 모여 ‘사람 모이는 덕정’을 만들고자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창립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창립총회에는 강수현 시장을 비롯해 박재용 도의원, 홍광수 양주시 통장협의회장, 박영서 회천농협조합장, 발기인, 설립동의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 총회에서 정관확정의 건, 사업계획 및 예산 확정의 건, 임원 선출의 건, 설립 경비 등 기타 설립에 필요한 사항의 건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확정된 주요 사업 계획으로는 마을먹거리 클러스터, 공간대관 사업, 창의체험 교육서비스 사업, 친환경 효소 제조 및 보급 사업, 지역 자원 개발 및 연구 사업, 교구· 교재 개발 및 판매 사업, 청소·소독·방역, 시설관리 사업 등이 있다.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덕정 구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주변 상권과 상생하며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주민 관리체계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총회에서 초대 이사장으로 선출된 최호성 이사장은 “창립총회 개최까지 부단한 노력과 수고를 아끼지 않은 발기인과 설립동의자, 양주시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조합의 성공과 지속적인 마을 발전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인사를 밝혔다.

강수현 시장은 “창립총회가 있기까지 주민협의체 및 발기인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향후 건립될 상권거점 커뮤니티센터를 기반으로 덕정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첫걸음을 내딛은 조합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도시재생 관련 국가지원사업 추진 지역 내에서 지속적인 마을 관리를 위해 주민을 조합원으로 하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협동조합 기본법에 따라 주 사업 소관 부처인 국토교통부에서 설립 인가된 조합을 말한다.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올해 상반기 중 국토교통부 설립 인가와 법인 설립 등기를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