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8:57 (수)
의정부시, WIN-WIN‘함께 더함’ 홍보 꾸러미 추진
상태바
의정부시, WIN-WIN‘함께 더함’ 홍보 꾸러미 추진
  • 한영환
  • 승인 2023.01.2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민간 부문 사례관리 연계·협력 활성화를 위한
▲ 의정부시, WIN-WIN‘함께 더함’ 홍보 꾸러미 추진
의정부시는 공공·민간 부문 사례관리 연계·협력 활성화를 위해 7개 기관 합동으로 WIN-WIN‘함께더함’ 홍보꾸러미를 500개 만들어 14개 동 주민센터 및 6개 기관에 배부했다.

공공·민간 협력 사업이란 행정주체가 전면적으로 담당했던 복지서비스를 공공기관, 민간기관, 지역주민 등이 역할을 분담해 수행하며 지역사회 내 심리·정서 경제, 의료 등 다양하고 복합적인 일상생활의 어려움으로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개인 및 가족에게 상담을 통해 지원을 받거나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을 말한다.

이번 홍보꾸러미 추진사업은 의정부 관내 7개 기관이 참여해 지역사회 내 잠재되어 있는 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는 등 민간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후원해주신 홍보물품으로 지역 내 주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사례관리 사업 수행기관 역할 홍보 등 통합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서 그 의미가 깊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지역 내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공공·민간부문 연계·협력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서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앞으로도 지역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