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7:23 (금)
의정부시, 기후변화 대응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 기후변화 대응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한영환
  • 승인 2023.01.2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 의정부시, 기후변화 대응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의정부시는 1월 1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의정부시 기후변화 대응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부시장, 생태도시사업소장을 포함한 관련 부서 공무원, 전문가 및 기후환경 시민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실가스 감축 계획을 설명하고 과업 내용 및 질의 등 세부 실천 계획의 이해와 실천 의지를 다지는 기회가 됐다.

의정부시는 그동안의 수행작업 결과 공유 및 각 부문별 협조를 당부하며 각 분야의 적극적인 협조만이 탄소중립이라는 어려운 목표로 한 걸음 다가갈 수 있게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에 모든 참석자는 2050년 탄소의 순배출량을 제로로 하는 탄소중립의 실현은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생존의 문제라는 점에 인식을 같이했다.

‘의정부시 기후변화 대응계획 수립’ 연구용역은 환경부 국비 지원으로 의정부의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종합 계획 수립을 위해 2022년 4월 착수 및 10월 중간보고회를 거쳤으며 2023년 1월 용역 완료 예정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은 “훌륭한 계획을 수립한 지금, 우리가 할 가장 중요한 일은 ‘바로 지금 나부터’ 실천하는 것이다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의정부시가 되자”고 실천 결의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