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1-31 07:46 (화)
강화군복지재단 출범 빈틈없는 맞춤형 복지망 구축한다
상태바
강화군복지재단 출범 빈틈없는 맞춤형 복지망 구축한다
  • 구자경 기자
  • 승인 2023.01.2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천호 강화군수“강화형 복지체계 구축, 모두가 행복한 강화만들 것”
▲ 인천광역시_강화군청
강화군 복지재단이 출범하며 빈틈없는 맞춤형 복지안전망 구축에 나섰다.

복지재단은 18일 강화군행복센터에서 출범식 및 초대 요윤근 이사장 취임식을 갖고 공식적인 활동을 개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강화군 이태산 부군수, 배준영 국회의원, 강화군의회 박승한 의장 및 군의원을 비롯해 기관 단체장, 복지관련 유관 단체장이 참석해 재단 출범을 축하했다.

군은 지역특성을 반영한 복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갈수록 다양해지는 군민의 복지 욕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인천광역시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복지재단 설립 허가를 받아 지난 4일 재단법인 설립 등기를 마쳤다.

복지재단은 지역 복지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며 민·관 복지시설 교류와 기간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복지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역복지 조사연구 복지시설 위수탁 운영 관리 민·관 협력 및 지원 복지 기부금 모금 및 배부 지역 사회복지 역량강화 주민공동체 지원 등의 사업 추진에 나선다.

특히 강화군은 65세 이상 노령 인구비율 40.6%, 장애인 비율 8.5%, 저소득층 비율은 6.0% 이르는 만큼,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살피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재단의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강화군 복지재단이 군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강화형 복지체계를 구축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강화군을 만들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