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22:08 (금)
의정부미술도서관, 겨울방학 맞이 미술교육 실시
상태바
의정부미술도서관, 겨울방학 맞이 미술교육 실시
  • 한영환
  • 승인 2023.01.2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미술도서관 가자
▲ 의정부미술도서관, 겨울방학 맞이 미술교육 실시
의정부시 미술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과 가족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미술교육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전시 감상’, 주말 오후 4시 정규 도슨트 및 청소년과 일반인을 위한 스타 도슨트 김찬용의 ‘추상미술의 풍경’ 특별 강연을 준비했다.

1월 26, 27일 오전 10시에는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전시 감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큐레이터와 함께 1층 전시장에서 전시 감상 및 작품 설명을 들은 후, 3층 프로그램실에서 작가의 기법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2월 15일 오후 2시에는 15년 경력의 베테랑, 국내 1호 전업 도슨트김찬용 강연 ‘추상미술의 풍경’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1월 28일부터 주말 오후 4시에 청년문화예술아카데미 학예실습생이 특별 도슨트를 진행한다.

현재 진행 중인 ‘별 빛, 교차된 흔적들’展은 작가 내면의 이야기를 담은 추상미술 기획전시로 2015년 베니스 비엔날레 특별관 초대 작가인 서윤희 작가와 프랑스 출신 재미화가 장 마리 해슬리의 작품 20여 점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추상 작품 전시이기 때문에 도슨트의 해설과 함께한다면 더욱 쉽게 전시의 맥락을 이해할 수 있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다양한 미술 향유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며 우수 자원들을 인큐베이팅하는 ‘청년문화예술 아카데미’와 5월에 진행 예정인 시민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