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7:23 (금)
양주시·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양주시·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영환
  • 승인 2023.01.20 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주시는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주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간 교육사업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미래교육생태계 구축에 필요한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강수현 시장과 김금숙 교육장이 업무협약에 상호 서명·교환 후 ‘미래교육협력지구’의 전반적인 운영을 위해 각 주체가 가진 행·재정적 기반과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며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 사항으로는 지역의 교육자원 발굴과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교육생태계 구축, 혁신교육지구의 성과를 기반으로 발전적 방안을 담아 미래교육협력지구로 도약,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에 관한 행·재정적 지원 및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등이 포함됐다.

특히 인성과 역량을 갖춘 지역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자율·균형·미래의 경기교육 비전을 기초로 한 관학 발전체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의 교육자치 강화, 학교·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능동적인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강수현 시장은 “이번 협약이 기초지자체와 교육청이 지속가능한 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모델을 개발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긴밀하게 협력해 건전하고 유익한 지역교육 생태계 조성을 통해 공교육 내실화를 기하고 지역 간 교육격차를 줄여 미래 선도의 교육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