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3 17:34 (토)
경기주택도시공사, 조직개편 단행
상태바
경기주택도시공사, 조직개편 단행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3.17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新 비전 ‘기회 파트너 GH’ 실현
▲ 경기도
경기주택도시공사는 ‘기회 파트너 GH’라는 새로운 비전 달성을 위해 조직개편을 전격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더 많은, 더 고른, 더 나은 기회’의 공간을 만들기 위한 경기도 정책사항 실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고 유사 중복기능 정비, 민간 협력 강화 등 정부 혁신 내용을 반영했다.

이를 위해 당초 6본부 34처 88부에서 6부가 늘어나 6본부 34처 94부로 확대 개편했다.

우선 경기도 정책사업 지원을 위해 노후신도시정비단 및 기회수도기획처를 신설해 1기 신도시재정비 지원 및 경기도형 주택정책 사업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장 직속 조직 내에는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임시조직으로 운영하였던 안전품질단 내 안전운영부를 안전경영실로 확대해 정규 조직화했고 인권경영 강화를 위한 인권센터도 신설했다.

또한, 도민의 주거·도시 공간 가치를 제고 등을 목표로 4차 산업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시티 조성과 민간 협력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스마트시티사업단을 신설했다.

아울러 도심 내 활용이 저조한 공간의 효율적 토지 이용과 지역발전등 도시개발을 위해 복합사업처를 컴팩트시티사업단으로 재편했다.

한편 GH는 지난 27일 혁신·비전 보고회를 통해 새 비전 ‘기회 파트너 GH’를 선포했고 사업혁신 경영전략 인권청렴 조직인사 4대 분야에서 전사적 혁신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김세용 GH 사장은 민선 8기 경기도 정책 실현과 혁신을 위한 조직개편을 통해 도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한발 더 다가서는 경영을 펼치기 위한 정비를 마쳤다고 말하며 경기도 민선8기 기회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