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0:47 (목)
양주시, 2023 올해의 책 선포식 & 곽재식 작가 북콘서트 개최
상태바
양주시, 2023 올해의 책 선포식 & 곽재식 작가 북콘서트 개최
  • 한영환
  • 승인 2023.03.17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 2023 올해의 책 선포식 & 곽재식 작가 북콘서트 개최
양주시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옥정호수도서관 예술극장에서 ‘2023 양주시 올해의 책 선포식 & 곽재식 작가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시는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올해의 책으로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 3모둠의 용의자들, 애니캔, 나는을 선정한 바 있다.

이날 선포식을 통해 2023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대표도서 4개를 소개하고 단체 독서토론 스쿨북 릴레이 독후감 공모 북 크로싱 등 시민과 책의 가치를 공유할 다양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올해의 책 선포식에 이어 진행하는 북콘서트에는 숭실사이버대 환경안전공학과 교수이자 작가로 활동 중인 ‘호기심 박사’ 곽재식 작가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

곽재식 작가는 2023년 양주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 외 ‘곽재식의 도시탐구’, ‘곽재식의 유령 잡는 화학자’, ‘그래서 우리는 달에 간다’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작가이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SBS ‘집사부일체’, SBS ‘김영철의 파워 FM ?‘과학편의점’ 등 다수의 예능과 교양프로그램에서 스토리텔링을 통해 과학을 쉽고 흥미롭게 대중에게 전달하고 있다.

곽재식 작가는 이번 강연에서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 도서를 주제로 기후변화에 대한 오해부터 우리가 알아야 할 상식과 정보를 스토리텔링으로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양주시는 이번 북콘서트를 통해 기후위기를 폭넓은 시각으로 바라보며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책 읽는 도시 양주’를 위한 단체 독서토론, 스쿨북릴레이, 독서마라톤, 북 크로싱 등의 독서진흥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