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8:57 (수)
양주시보건소, 홀몸 어르신 우울중재 프로그램 ‘꽃보다 라인댄스’ 운영
상태바
양주시보건소, 홀몸 어르신 우울중재 프로그램 ‘꽃보다 라인댄스’ 운영
  • 한영환
  • 승인 2023.03.2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보건소, 홀몸 어르신 우울중재 프로그램 ‘꽃보다 라인댄스’ 운영
양주시보건소는 오는 23일부터 관내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꽃보다 라인댄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꽃보다 라인댄스’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노년기 우울감·고립감 해소를 통한 건강한 노년생활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라인댄스는 전신을 움직이는 동작으로 일상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해 생활의 활력을 찾고 건강하고 균형 있는 체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은 라인댄스 기본자세부터 다양한 댄스 작품, 우산 퍼포먼스 등을 배울 수 있으며 혈압·혈당 검사, 건강 상담 등 기초 건강 검진까지 받을 수 있다.

모집인원은 20~25명으로 선착순 마감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은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5층에서 오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30분에 실시하며 총 30회로 운영한다.

보건소는 사업종료 후, 대상자들이 라인댄스 자원봉사 및 양주시 행사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염병관리과 이동보건팀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환 소장은 “홀몸 어르신들이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규칙적인 운동을 함으로써 정신적·사회적·신체적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생활 영위에 보탬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