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8:57 (수)
의정부시보건소 동부보건과, 2023년 스마트 운동 교실 1기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의정부시보건소 동부보건과, 2023년 스마트 운동 교실 1기 성공적 마무리
  • 한영환
  • 승인 2023.03.2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보건소 동부보건과, 2023년 스마트 운동 교실 1기 성공적 마무리
의정부시 보건소 동부보건과는 1월 9일부터 3월 17일까지 10주 동안 운영한 스마트 운동 교실 1기가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스마트 운동 교실은 관내 만 65세 이상 노인, 거동할 수 있는 장애인, 대사증후군 질환자 20명을 대상으로 반별 주 3회, 1시간씩 운영한다.

사전에 개인 건강 상태 및 체력을 평가한다.

그 후 스마트운동프로그램을 통한 개인별 운동 처방으로 맞춤형 운동을 시행하고 사후검사를 통해 건강 상태 및 체력의 변화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운동기구를 이용한 유산소 운동, 근력운동 이외에도 보수볼 등 소도구를 이용해 노년기 낙상 방지를 위해 꼭 필요한 고유수용성 감각 증진 운동까지 다양한 운동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 운동 교실에 참여한 대상자는 “이렇게 좋은 장소에서 소규모 트레이닝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

지역사회 프로그램 중 가장 만족한다”며 “고지혈증이 있었는데 약을 먹지 않고도 수치가 호전되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장연국 보건소장은 “작년 처음 시작한 스마트 운동 교실의 반응이 좋고 수요가 많아 더 많은 인원이 참가할 수 있도록 작년보다 기수별 인원을 2배 증원했다”며 “앞으로도 동부지역의 건강 형평성 제고를 위해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