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8:57 (수)
양주도시공사,‘시민 참여형 위원회’시민위원 공개 모집 실시
상태바
양주도시공사,‘시민 참여형 위원회’시민위원 공개 모집 실시
  • 한영환
  • 승인 2023.03.2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 중심 공공서비스 제공 및 ESG 경영 강화를 통한 적극 소통 실현
▲ 양주도시공사,‘시민 참여형 위원회’시민위원 공개 모집 실시
양주도시공사가 오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지역사회와의 소통·협력을 통한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시민 참여형 위원회’ 시민위원 공개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민 참여형 위원회란, 공익활동 증진과 공사 경영 참여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전문가 및 내외부 이해관계자로 구성된 위원회이다.

대표적으로 혁신 전략 발굴·환류를 담당하는 고객디자인단과 사업장별 고객서비스품질을 점검하는 시민평가단,감사처분 이의신청 재심의 및 주민참여예산 공모 심사에 참여하는 청렴시민감사단, 문화·교통·체육시설 부문 사업별 운영위원회 등 11개의 위원회로 구성되어있다.

이번 시민 참여형 위원회는 온·오프라인 공개모집을 통한 33명의 시민위원과 유관기관·단체의 추천을 통한 전문위원 38명을 위촉하고 이외 소속 직원 및 공무원으로 구성된 당연직 위원을 포함해 전년 대비 15명 늘어난 총 101명의 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선발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이는 지난 위원회의 임기에 비해 1년이 늘어난 것으로 위원들 간 안건 논의 및 의견수렴을 통한 전문성 강화와 사업의 연속성 보장에 중점을 둔 개편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이흥규 사장은 “시민들의 지속적인 경영참여 기반을 활용해 다양한 부문의 개선성과를 이룩했다”며 “앞으로도 시민 참여형 위원회의 운영을 통한 소통 활성화로 고객감동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