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7:23 (금)
양주시, 2023년 재활용품 교환사업 추진
상태바
양주시, 2023년 재활용품 교환사업 추진
  • 한영환
  • 승인 2023.03.2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 2023년 재활용품 교환사업 추진
양주시는 오는 12월까지 가정에서 사용 후 버려지는 재활용품을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주는 ‘재활용품 교환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경제성 높은 폐자원의 수거율을 높이고 일상 속 녹색생활 운동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에도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기존 대상품목인 폐건전지, 종이팩에 투명페트병을 추가해 사업을 진행한다.

교환기준은 대상품목 30개 제출 시 종량제봉투 10L 2장 또는 20L 1장이다.

종이팩은 우유팩, 주스팩 등 내부에 은박 알루미늄 코팅이 되지 않은 팩이 해당되며 내용물을 비우고 물에 헹군 뒤 펼쳐 건조하면 교환할 수 있다.

폐건전지는 망간이나 알카라인 AA, AAA 규격의 전지로 녹슨 전지, 액체가 담긴 니켈 카드뮴 전지 등은 교환이 안 된다.

또한 음료, 생수병 등 투명페트병은 내용물을 비우고 라벨을 제거해 압착 후 뚜껑을 닫아 배출해야 교환할 수 있으며 커피 일회용컵, 과일트레이, 계란판 등은 교환이 안 된다.

재활용품 교환을 희망하는 시민은 관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직접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통해 일상 속 환경 보호를 실천해 아름다운 양주를 만드는 데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