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 훈련에는 민원담당공무원, 청원경찰, 경찰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민원응대과정에서 폭언, 폭력으로부터 민원담당공무원을 보호하고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의 2차 피해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 참여자들은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의 폭언·폭행 제지 녹음 실시 및 비상벨 신고 피해 공무원 보호 민원인 제압 경찰 인계 순으로 훈련을 진행하며 현장 대응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유천호 군수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민원인 및 공무원을 보호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경찰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안전한 민원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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