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22:08 (금)
양주시, ‘2023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 평가’우수기관 선정… 3번째 수상
상태바
양주시, ‘2023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 평가’우수기관 선정… 3번째 수상
  • 한영환
  • 승인 2023.05.19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 ‘2023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 평가’우수기관 선정… 3번째 수상
양주시가 경기도 주관 ‘2023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 간의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31개 시군을 인구수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미세먼지 저감 업무 추진사항에 대해 전반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는 기관장 관심도, 미세먼지 발생원 관리, 계절관리제 이행실적, 미세먼지 개선성과 등 4대 분야 23개 지표에 대한 자체평가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시군의 중점 시책 등에 대한 전문가 평가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 ‘시민이 공존하는 환경도시 양주’에 이어 올해 ‘시민이 신뢰하는 스마트 그린도시 양주’를 추진 방향으로 설정하고 매년 수립하는 ‘양주시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을 기반으로 미세먼지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해 총사업비 250여억원을 투입하는 등 미세먼지 저감정책을 적극 추진한 결과, Ⅱ그룹 2위를 차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각 시군의 우수·특수시책을 평가한 전문가 평가에서는 지역 현안을 고려한 스마트 대기관리 사업, 미세먼지 환경모니터링 플랫폼 구축, 시민 맞춤형 공간 조성, 구석구석 찾아가는 실내공기질 안심관리 및 컨설팅 사업, 어린이, 학생 등 민감계층을 위한 나노방진망 지원사업 등 대기환경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양주시는 지난 2020년과 2021년에 이어 올해에도 우수 시군으로 선정됨에 따라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인프라를 갖춘 일류 환경도시로 발돋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수현 시장은 “양주시가 경기도뿐만 아니라 전국 제일의 친환경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