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8:57 (수)
양주시, 건설현장 산업재해 예방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상태바
양주시, 건설현장 산업재해 예방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 한영환
  • 승인 2023.05.26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 건설현장 산업재해 예방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양주시는 지난 24일 양주 회천택지지구에서 건설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안전문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산업재해 예방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전개했다.

‘대한민국, 안전하자’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캠페인은 양주시,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 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사, 재해예방기관, 양주소방서의용소방대 등 안전문화실천추진단 관계자 40여명이 참여하는 유관기관 합동으로 진행했다.

이날 10개조를 구성된 합동점검반은 회천지구 일대 중·소규모 산업현장을 돌며 현장 안전 위해요소를 사전에 적발, 조치하는 합동 특화점검을 실시했다.

위험성평가 점검표를 활용해 위험성 평가 실시 유무와 이행 절차에 대한 적합성 확인, 3대 사고유형 및 8대 위험요인을 집중 점검했으며 사망사고위험 시정지시서를 활용해 패트롤 점검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현장소장 등 안전보건관계자를 대상으로 소화전·심폐소생술·소화기 사용방법 안내, 안전신문고 홍보, 생활안전보험 등 안전문화 확산과 사고 예방 메시지를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건설현장 유해·위험요인을 찾는 위험성평가 실천을 통해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작업 전 안전점검회의 실시로 자기규율 예방체계 확립해야 하며 산업재해 감축을 위해 건설 현장 내 안전취약요인이 있다면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즉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