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8:57 (수)
양주시 가족봉사단 연합, 사랑이 듬뿍 달콤한 고구마 심기 프로젝트 시작
상태바
양주시 가족봉사단 연합, 사랑이 듬뿍 달콤한 고구마 심기 프로젝트 시작
  • 한영환
  • 승인 2023.05.26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 가족봉사단 연합, 사랑이 듬뿍 달콤한 고구마 심기 프로젝트 시작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 봉양동에 위치한 사랑농원에서 양주시 가족봉사단 연합, 사랑이 듬뿍 달콤한 고구미 심기 프로젝트 활동을 전개했다.

주말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양주시 가족봉사단 연합, 그루터기 봉사회, 양주대진요양원, 자원봉사센터 직원 등 18가족 60명이 함께 참여해 밭 고랑 비닐 씌우기, 고구마 모종 심기, 물 주기 활동에 동참했다.

1기 아름드리가족봉사단에서 고구마 모종을 구입하고 사랑농원 밭 공간을 나눔하며 봉사활동이 진행될 수 있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생활속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십만대군 용기내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각자 준비한 텀블러에 음료를 담아주며 탄소중립 실천에도 앞장섰다.

1기 아름드리가족봉사단 이경연 초대단장은“코로나 종식 후 오랜만에 가족봉사단 연합으로 봉사활동 현장에서 많은 분들을 뵈니 이제 일상으로 돌아온 기분이다”며 “함께 땀 흘리며 심은 고구마가 주렁주렁 열어 10월에 다시모여 함께 수확의 기쁨을 누리고 싶다”고 말했다.

김용훈 센터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한 고구마 심기 활동에 참여해 주신 가족봉사단 연합과 봉사단체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오늘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고구마 한 알 한 알에 깃들어 우리 이웃에게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5월에 심은 고구마는 10월에 수확해 포장 후 가족봉사단 결연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