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6 05:33 (수)
장윤정 의원, 안산시 다문화 교육 현황 관련 학부모 간담회 가져
상태바
장윤정 의원, 안산시 다문화 교육 현황 관련 학부모 간담회 가져
  • 최원철 기자
  • 승인 2023.05.26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윤정 의원, 안산시 다문화 교육 현황 관련 학부모 간담회 가져
장윤정 도의원은 25일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에서 안산화정지구 학부모의장단 소속 단원구 인근 초·중 학부모 회장 4명과 다문화 교육과 관련해 현재 학교의 실정에 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지난 코로나와 러우전쟁의 영향으로 최근 급속도로 외국인 아동의 유입이 늘어남에 따라 단원구 초중고 학교에 외국인 비율이 100%인 학교도 생기는 등 외국인 아동의 증가에 따른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고 호소했다.

“그 중 가장 큰 문제점은 한국어를 하지 못하는 아이가 대부분이라 학력차가 점점 더 커지고 중학교에서도 한국어를 가르쳐야 하는 실정이다”고 말하며 “랭귀지 스쿨을 거쳐 한국어 수준이 어느 정도 갖추어진 이후에 학교에 입학하는 시스템이 마련되는 것이 시급하다“ 고 강조했다.

장윤정 도의원은 “경기도에서도 안산시는 외국인 비율이 가장 높은 도시이고 갈수록 늘어날 확률이 높은 만큼 다문화와 더불어 살아가야 할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2026년에 원곡초등학교 안에 상호문화학교가 설립될 예정이라 지금보다 조금은 나은 환경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도의회에서도 관련 부서와 활발한 업무 협의를 통해 더 나은 다문화 교육환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