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7:23 (금)
의정부시 노·사 청렴현판 제막식 및 청렴실천 캠페인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 노·사 청렴현판 제막식 및 청렴실천 캠페인 개최
  • 한영환
  • 승인 2023.06.06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 의정부시 노·사 청렴현판 제막식 및 청렴실천 캠페인 개최
의정부시가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청렴현판 제막식’ 및 ‘노·사 청렴실천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공직자들의 청렴의식 고취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로 5월 30일 시청 로비에서 김동근 시장과 의정부시공무원노동조합, 의정부시공무직노동조합 대표들, 시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는 공정과 청렴으로부터 시작된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청렴 현판이 시청사 로비 중앙에 게시됐다.

현판은 직원들에게는 청렴 다짐을 생활화하고 시민들에게는 의정부시의 청렴의지를 늘 확인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에서는 참석자들이 내 삶을 바꾸는 청렴도시 의정부 깨끗한 청렴문화 투명한 예산집행 갑질행위 절대근절 불합리한 관행타파 부당업무 지시근절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직원들의 청렴의식 고취를 독려했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청렴현판 제막식과 캠페인이 노사가 뜻을 모아 종합청렴도 1등급을 향한 힘찬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노조와 많은 청렴활동을 함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청렴문화가 더 깊고 단단히 뿌리 내려 우리 의정부시가 청렴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