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7:23 (금)
의정부시·신한대학교 관광 발전 포럼 성료
상태바
의정부시·신한대학교 관광 발전 포럼 성료
  • 한영환
  • 승인 2023.06.06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과 ‘관광’의 만남, 관광도시의 새로운 길을 열다
▲ 의정부시·신한대학교 관광 발전 포럼 성료
의정부시는 6월 1일 신한대학교 에벤에셀관에서 ‘의정부시·신한대학교 관광 발전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김동근 시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번 포럼은 1부 주제발표와 2부 종합토론으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박용민 신한대 교수와 정대영 경기연구원이 ‘의정부시 지역기반 관광비전과 미래전략 모색’, ‘관광트렌드 변화에 따른 의정부시 관광활성화 방안’을 각각 주제발표했다.

2부 종합토론은 좌장인 한수범 신한대학교 경영대 학장의 진행으로 신한대 김주연 교수, 경민대 이환의 교수, 서정대 신우성 교수가 ‘지역’과 ‘관광’의 만남을 주제로 의정부시의 관광발전 방향을 점검하고 도시브랜딩 구축을 위한 관광마케팅 전략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관광발전 포럼에는 국회의원, 시·도의원 및 대학생을 비롯한 각계 각층의 시민들이 참석해 의정부시 관광 발전에 큰 호응과 관심을 보이는 등 민·관·학이 함께 지역 기반의 관광발전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동근 시장은 “우리 의정부시만의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발전 전략을 모색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과 협업해 관광 여건의 한계를 극복하는 등 ‘관광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