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7:23 (금)
제1회 의정부 시민레포츠 페스티벌 ‘U-레페’ 6월 10일 개최
상태바
제1회 의정부 시민레포츠 페스티벌 ‘U-레페’ 6월 10일 개최
  • 한영환
  • 승인 2023.06.06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0일 의정부종합운동장 남측 광장서 개최
▲ 제1회 의정부 시민레포츠 페스티벌 ‘U-레페’ 6월 10일 개최
의정부시는 시민 레저스포츠타운 조성 시민기획단과 의정부시체육회가 주최하는 제1회 의정부 시민레포츠 페스티벌이 6월 10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의정부종합운동장 남측 광장 일원에서 약 6시간에 걸쳐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슬로건 ‘건강한 도시, 행복한 시민, 즐거운 축제’를 내건 ‘U레페’는 시민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시민주도형 페스티벌이다.

레포츠 관련 시연, 체험활동, 스포츠용품 중고마켓, 푸드트럭 외에도 다양한 시민 참여프로그램과 퍼포먼스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별도의 개최식이 없고 의정부 관내 4개 권역 생활 건강체조단의 합동 퍼포먼스로 서막을 뜨겁게 장식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세대를 위한 아동과 청소년 체험, 즉석 경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시민 아티스트 공연, 시민 레포츠용품 중고마켓, 시민 핸드메이드 마켓 등 다양한 시민 참여자를 공개모집 중이다.

참여 신청은 의정부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 선정은 시민기획단에서 심의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체육회로 문의하면 된다.

현재 의정부종합운동장이 자리하고 있는 녹양동은 실내체육관, 실내빙상장, 컬링경기장, 자전거경기장, 야구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 등 우수한 체육시설과 일제강점기 사이클영웅 엄복동 선수 동상 등 훌륭한 콘텐츠들이 있는 동계·하계 스포츠의 보고다.

시민기획단은 향후 이곳에 들어설 시민 레저스포츠타운이 연령과 계층의 벽을 넘어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시설로 잘 조성되어 궁극적으로 다소 정체된 의정부종합운동장 일대가 새롭게 발전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되기를 기원하고 있다.

‘U레페’는 종합운동장 일대를 시민 레저스포츠타운으로 조성하기 위해 2월 28일 공개모집을 통해 위촉된 32명의 시민기획단이 3월 14일 제1차 정기회의를 시작으로 석 달 가까이 모여 숙의하고 의결해 실행하는 첫 번째 의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기획단은 다양한 체육시설이 시민에게 좀 더 홍보되는 계기가 되고 시민 레저스포츠타운 조성을 위한 공감대 형성의 소중한 첫 걸음이 되길 기대하며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행사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