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9-30 14:16 (토)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4기 입교식 개최
상태바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4기 입교식 개최
  • 한영환
  • 승인 2023.09.14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4기 입교식 개최
의정부시는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4기 입교식’을 9월 6일 경민대학교 의정부캠퍼스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인생 후반 생애 전환기에 있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인생 설계를 돕고자 마련됐다.

상담, 전문기술교육, 취·창업, 창직, 사회공헌 활동 지원 등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교육을 제공한다.

2022년 6월 100명의 교육생을 시작으로 연 2회 교육프로그램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새롭게 브런치메뉴실무, 재난안전지도사, 그림책놀이상담사과정을 비롯해 항상 인기가 높은 부동산경매재테크와 커피바리스타까지 5개 과정을 모집했다.

높은 경쟁률 속에 전화 및 개별 상담을 통해 약 125명을 선발했다.

이날 입교식에서 홍지연 경민대 총장은 베이비부머 세대들에게 다양하고 멋진 인생 재설계를 주문하며 새로운 자격증 취득 및 취·창업 등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김창열 행복캠퍼스센터장은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제2의 인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과 공용장비, 첨단시설이라 할 수 있는 미러형실습실 등을 적극 활용할 것”이며 “대학생들과의 협업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경민대학교 승태관 3층에 총 350㎡ 규모로 휴카페, 상담실, 강의실, 행정사무실 등 전용공간을 갖췄다.

의정부 및 경기도에 거주하는 베이비부머 세대를 대상으로 4주 생애설계과정과 8주 기술과정을 제공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