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0-10 07:55 (목)
포천시,‘아이들이 꿈꾸는 수학여행’수학여행 경비지원 사업운영
상태바
포천시,‘아이들이 꿈꾸는 수학여행’수학여행 경비지원 사업운영
  • 김명원 기자
  • 승인 2023.09.14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천시,‘아이들이 꿈꾸는 수학여행’수학여행 경비지원 사업운영
포천시는 오는 10월 이후부터 수학여행을 떠나는 관내 100명 미만의 소규모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아이들이 꿈꾸는 수학여행’ 사업을 운영한다.

‘아이들이 꿈꾸는 수학여행’ 사업은 소규모 초·중·고등학교의 인원수에 따른 수학여행경비 분담금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획됐다.

관내 100명 미만의 소규모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1,000만원까지 수학여행 경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오는 10월 이후 수학여행을 떠나는 관내 100명 미만의 소규모 초·중·고등학교다.

하반기에 실시 예정인 6개 학교를 시작으로 향후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한 학생은 “경비 부담 때문에 수학여행도 가지 못할까 걱정스러웠다. 이번 지원으로 친구들과 함께 수학여행을 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교육에 대한 투자보다 값진 미래는 없다.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자라나는 꿈나무인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2023년 3회 추경예산을 통해 농어촌전형 혜택을 받지 못하는 포천고의 수능대비 프로그램 운영비 5천만원, 일동고의 학과개편을 위한 환경개선비 2억 5천만원, 문화체육시설이 전무한 관인고 학생과 주민들을 위해 복합체육시설 조성비 3억원 등 교육기관에 대한 경비로 약 15억원 가량을 증액해 포천시 지역교육발전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