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12-01 21:58 (금)
김영민 도의원, 백암복합문화센터 건립.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환영
상태바
김영민 도의원, 백암복합문화센터 건립.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환영
  • 최원철 기자
  • 승인 2023.11.06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의원, 백암복합문화센터를 통한 지역 정주여건 개선 기대
▲ 김영민 도의원, 백암복합문화센터 건립.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환영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영민 의원은 14일 백암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의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김영민 의원은 “백암복합문화센터 건립 사업의 선정은 경기도의회 정하용 도의원 및 관계공무원들과 함께 끊임없이 노력한 끝에 얻은 값진 결과물”이라는 감사의 뜻과 함께 “이번 사업 선정으로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 제공은 물론 주민편의 증진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조성에 따른 인구증가로 정주여건 개선이 반드시 필요한 시점에서 백암복합문화센터가 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건립사업은 교육부 30%, 지자체가 70% 부담하는 사업으로 용인시 부담완화 및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안전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공사장 안전관리, 소음·비산 대책 및 통학로 안전관리 등에 대해서도 계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백암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은 농촌지역인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의 공공인프라 부족 및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조성에 따른 교육·문화·체육·복지 등의 인프라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약 290억원의 예산으로 백암초등학교 내 연면적 약 4,680㎡, 3층 규모로 수영장, 체육관, 돌봄교실 등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