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01 22:42 (금)
명절 분위기 확산…파주시, 설 명절 맞아 어르신에게 떡국 나눔
상태바
명절 분위기 확산…파주시, 설 명절 맞아 어르신에게 떡국 나눔
  • 구자경 기자
  • 승인 2024.02.0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 분위기 확산…파주시, 설 명절 맞아 어르신에게 떡국 나눔

파주시는 지난 7일 파주시노인복지관에서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설맞이 어르신 떡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명절 기간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의 마음을 전하고 경로효친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복지관 일자리 참여자, 자원봉사자 등 20여 명이 떡국 배식에 참여했다.

이번 나눔을 통해 훈훈한 설 명절 분위기가 더해진 것뿐만 아니라 나눔 문화가 확산되는 시간이 마련됐다.

육언태 파주시노인복지관장은 “명절 행사에 찾아주신 어르신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이 안전하고 활기차게 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 후원자, 직원들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을 전했다.

이승욱 복지정책국장은 “설 명절 때마다 정성을 담은 음식으로 지역 어르신과 훈훈한 온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갑진년 새해 모든 어르신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파주시가 위탁 운영하는 파주시노인복지관은 노인들의 여가 활동과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파주시노인복지관은 노인상담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경로식당, 식사배달, 노인일자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