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01 22:42 (금)
토종 농산물 재배 확대…'파주시 토종씨앗학교' 교육생 모집
상태바
토종 농산물 재배 확대…'파주시 토종씨앗학교' 교육생 모집
  • 구자경 기자
  • 승인 2024.02.0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구성, 오는 14일까지 신청
토종 농산물 재배 확대…‘파주시 토종씨앗학교’ 교육생 모집

파주시는 오는 14일까지 ‘파주시 토종씨앗학교’ 교육생 15명을 모집한다.

‘파주시 토종씨앗학교’는 토종 농산물 재배 확대 및 판로를 확보하고, 지역 먹거리의 사회적 가치 및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론과 실습 과정의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2월 26일부터 11월 18일까지 월 1회, 총 10회차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 장소는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과학교육관과 금촌 주말농장 영농교육장이다.

교육 과정은 ▲토종농사와 전통농업 ▲토종씨앗 선별과 작부체계 ▲토종잡곡의 중요성과 친환경 채종 관리 ▲느린음식, 조리하는 세상 ▲토종작물과 미각교육 ▲토종 농작물 활용 토종밥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는 서류전형을 거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파주시농업기술센터 원예특작팀으로 방문해 신청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기술보급과 원예특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희 기술보급과장은 “사라져가는 토종종자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와 농업의 가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라며, “우리 토종농산물이 우리 토양에서 생산되어 미래세대로 보존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