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04:05 (화)
코로나 19, 극복한다. 한다헬스케어-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
상태바
코로나 19, 극복한다. 한다헬스케어-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0.07.23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소재 마스크 생산업체 한다헬스케어(주), 의정부시에 마스크 후원
-년간 12만장 기부하기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 마스크 생산업체 한다헬스케어(주)와 업무협약 체결[뉴스캅]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 마스크 생산업체 한다헬스케어(주)와 업무협약 체결[뉴스캅]

사단법인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지난 22일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양주시 소재 마스크 생산업체인 ‘한다헬스케어(주)’와 매월 1만장씩 2년간 24만장의 보건용 마스크를 의정부시 관내 취약계층에게 지원하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제적 봉사단체로 널리 알려진 로타리클럽 회원인 한다그룹 한길선회장의 선행에 동참하고자 의정부로타리클럽(회장 강근호) 임원진도 함께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자원봉사센터에서 펼치는 코로나 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마스크 쓰기 운동이 더욱 활발하게 전개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다헬스케어(주)의 통큰 기부로 행정망에 올라 있는 취약계층의 지원과 동시에 공적 지원 대상에서 빠져있는 소외계층에게도 폭 넓은 온정의 손길이 전해질 전망이다.

특별한 치료제가 없는 현 상황에서 코로나 19를 예방하고 확산을 방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안이 “마스크 쓰기”로 확인된 지금, 의정부시 관내에 매월 1만장의 마스크를 보급하는 일은 보건, 의료정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자리에서 방역용 마스크인 KF94 인증제품을 생산하는 한다헬스케어(주) 김선이대표의 “여름철에는 마스크 착용에 따른 호흡곤란과 호흡기 주변 땀나고 축축해지는 것을 줄여주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지원하고, 가을과 겨울철에는 그에 적합한 마스크를 후원하겠다”는 세심한 배려가 있었다.

이용걸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언제 끝날지 알 수 없는 코로나19 사태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나 한다그룹의 선행과 같이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도 확대되고 있어, 반드시 이겨 낼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하고 이어 “함께하여 주신 한다그룹과 국제로타리 의정부클럽 임직원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MOU) 체결은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용걸이사장(의정부상공회의소 회장) 소유, 양주시 사업장 인근에 한다헬스케어(주)가 생산공장을 신축하며 맺어진 작은 인연이 지역사회를 위한 통큰 기부로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뉴스캅]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뉴스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